로그인
HOME > 알림마당 > 기관소식
[2023.11.17(금)] 「맛있는 오늘을 요리하는 남자들」장어볶음 만들기
박상옥 2023-11-20
   
  * 익스플로러6 에서는 파일열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익스플로러 7 이상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.

<청정원 사회공헌 지원사업> 맛있는 오늘을 요리하는 남자들: 장어볶음

 

오늘 맛요남 나눔 활동은 스테미나 음식의 대명사인 장어를 활용하여 장어볶음을 만들어봤습니다.

 

물 없이도 만리를 간다는 힘 좋은 물고기인 장어는 기력 회복과 함께 입맛을 돋우는 보양식이자 스테미너의 상징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. 구이를 포함해 튀김, 탕 등으로 즐기는데 오늘은 장어 볶음요리로 만들어 천연 피로회복제 음식을 만들었습니다.

특히, 오늘은 청정원 주부봉사단 선생님들, 맛요남 어르신들이 정성을 다해서 만든 장어볶음을 도시락으로 만들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 열 분께 전달해드렸는데요. 도시락을 받은 어르신은 이렇게 귀한 장어를 맛있게 만들어 전달해주셔서 감사하다. 먹음직스럽게 만든 음식을 눈으로만 봐도 건강해지는 것 같다.”라며 감사의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.

 

일주일에 최소 한 끼는 비건레시피와 로컬푸드를 활용한다면 탄소발자국을 줄일 수 있습니다. 탄소 중립 시대에 맞춰 건강도 챙기고 환경보호도 실천해보면 어떨까요?

 

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지원해주신 대상 청정원의 사회공헌에 감사드리며, 군산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과 같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이전글 [2023.11.16(목)] 2023 전북 평생교육 지원사업「우리 한과해!」평가회 진행
다음글 [2023.11.17.(금)]노인맞춤돌봄서비스 복지관 후원 반찬 지원시업
 
트위터 보내기 페이스북 보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