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그인
HOME > 알림마당 > 기관소식
[2022.8.4.(목)] 생활문화시설 인문프로그램 다독다독 문화나들이 2회기
노현지 2022-08-05
   
  * 익스플로러6 에서는 파일열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익스플로러 7 이상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.
본 복지관에서는 2022년 생활문화시설 인문프로그램 - 다독다독 문학나들이 어르신 인생의 여정에 대해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자서전 작성 프로그램 ‘당당하게 나를 알리기’ 주제로 2회기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. 

오늘 진행된 활동내용으로 당당한 내가 참 좋지!라는 활동을 통해 오로지 ‘나’에 대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내용에 대해 서로 공유하여 상대방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. 이어서 강사님과 함께 나태주 시인의 풀꽃 시를 낭독해보는 시간으로 ‘자세히 보아야 이쁘다.’라는 문장에서 자신을 자세히 보고 스스로 사랑할 수 있는 어르신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점을 강조해주셨습니다. 이후 명찰을 직접 제작하는 활동으로 내가 누군인지, 어떻게 불렸으면 좋겠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참여자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.

앞으로도 어르신의 살아온 인생길의 가치를 살펴보고 남은 노년기 인생을 위한 다양한 문학적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.
이전글 [2022.8.3(수)]「뇌 청춘을 돌려다오」치매예방인지활동 서비스 15회차 진행
다음글 [2022.8.5(금)]「군산을 요리하는 초록빛 남자들」무감자조림,애호박볶음만들기(8회기)
 
트위터 보내기 페이스북 보내기